[센머니=김인하 기자] SNS 이용자가 크게 늘며 유명인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 ‘SNS 사칭 피해’를 겪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사칭 계정은 본인이 찍은 것처럼 사진을 올리는 것 뿐만 아니라 영상 또 댓글까지 직접 다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피해자 외 주변인들에게까지 피해를 끼친다. 그러나 국내 법률에 따르면 SNS 사칭 피해 사실로 막상 사칭범들은 처벌하기 어렵다고 알려졌다. 다른 사람의 사진을 올리는 행위 자체가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지만, 현행법상 초상권에 대한 직접적인 규정이나 법제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프로필, 사진, 이름 모
[센머니=권혜은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집콕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화훼 소비 트렌드도 점점 변하고 있는 추세이다. 쉽게 실내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반려식물, 플랜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 따르면, 코로나 19 이후 화훼 산업 및 꽃 관련 온라인 정보량은 10.5%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는 코로나 19로 각종 시상식, 모임, 행사 등이 취소되면서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화훼농가를 지원한 것도 한몫한다. 또, 집에
[센머니=김인하 기자] 최근 지자체들이 친근한 이미지 구축을 위해 SNS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다.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대표 캐릭터를 만들어 지역과 기관을 적극 홍보하는데 나서고 있는 것이다.충남 천안시는 지난달 30일 지역 대표 명물인 호두과자를 연상케 하는 ‘호두과장’ 이모티콘을 선보였으며, 지난 8월 전북 고창군에서는 복분자, 멜론, 수박 등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높을고창’ 이모티콘을 배포했다. 또, 4월 단양에서는 쏘가리 이모티콘 ‘다소미’를 발표하며 눈길을 끌었다.이처럼 지역마다 다양한 캐릭터들의 등장은 EBS펭수
[센머니=김인하 기자]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높아진 가운데, 북적이는 인파를 피해 집에서 여유를 즐기는 ‘홈캉스’족이 늘고 있다. 말그대로 집에서 바캉스를 보내는 이들은 대게 집에서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통해 시간을 보낸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홈캉스족들을 겨냥한 제품 출시는 물론 소셜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먼저, 광동제약에서는 지난 달 ‘비타펭수 사생대회 방구석 전시회’를 열었다. 이는 지난 5월 해당 제품과 함께 어우러진 펭수의 모습을 그려 출품한 사생대회를 SNS를 통해 전시하는 것으로 모바일이나
EBS가 낳은 캐릭터 스타 ‘펭수’는 데뷔 1주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좀처럼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며 남녀노소 불문한 사랑을 받고 있다. 기존 착하고 바른 캐릭터들과 차별화되어 당당하게 자기 주장을 하는 펭수의 모습은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에게도 신선한 모습으로 다가왔다. 인격을 가진 살아있는 캐릭터로 종횡무진하는 펭수, 그의 대적할만한 새로운 캐릭터는 없는 것일까?“EBS에 펭수가 있다면 유튜브에는 초롱이!”자신있게 도전장을 내민 초롱이는 커다란 머리에 이름처럼 초롱초롱한 눈망울, 머리엔 fx문구를 달고 있는 자칭 타칭 똑똑이다.펭
KB국민은행의 공식 유튜브 채널 총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KB국민은행은 꾸준한 채널 관리와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금융정보, 유머, 감동, 공감 등의 주제를 담은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대중들이 궁금해 하는 주제로 구성된 영상을 주기적으로 선보인 결과, 고객 소통형 채널로 빠르게 성장하며 구독자 16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특히 서브채널 ‘마니버니’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마니버니는 정보성 및 예능형 콘텐츠로 고객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KB국민은행 관계
2030 여성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일명 '펭수 체크카드' 새 디자인이 출시됐다.KB국민카드는 대세 캐릭터 ‘펭수’의 귀여운 포즈를 담은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 신규 디자인을 추가로 선 보였다고 1일 밝혔다.이 카드는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카드 신청 후 바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말고도 KB국민은행의 ‘스타뱅킹’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지난 2월 첫선을 보인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는 출시 95일 만에 발급 건수 30만장을 기록했
GS25와 펭수 콜라보 상품이 매니아층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GS25가 펭수와 함께 지난 3월 27일 선보인 펭수 프레시 푸드 4종, 펭수 우산 2종, 펭수 양말 4종이 90%에 달하는 높은 판매율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비가 오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펭수 마니아들은 펭수 우산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GS25가 출시한 △펭수 비닐 장우산 △펭수 원단 장우산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몰리면서 화창한 날씨에도 우산 매출이 급증하는 것이다.해당 기간의 우산 평균 매출은 비가 오지 않았던 평시의 우산 평균 매출 대비 30
"2020년도 펭-하! 제주항공과 친환경 여행 함께해"제주항공과 인기 캐릭터 '펭수'가 친환경 여행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일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은 제주항공과 펭수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여행 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제작해, 판매 수익금 일부를 북극곰 살리기 후원금으로 기부하는 등의 활동도 진행한다.제주항공에서 2017년부터 진행한 북극곰 살리기 프로젝트는 조종사들이 연료 효율을 개선해 온실가스 배출을
GS가 대세 캐릭터 '펭수' 유제품 3종을 출시한다.GS는 성인들의 뽀통령이라 불리며 대한민국을 흔든 자이트 '펭수'와 협업을 맺고 ,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이번에 펭수와 함께한 유제품은 ▲유어스)펭럽유흰우유300M ▲유어스)펭럽유초코우유300ML ▲어스)펭럽유딸기우유 300ML이다. 세 가지 상품은 펭수의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귀여움과 자신감을 디자인 패키지에 적용해 눈길을 모은다. 특히, 환경을 고려해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고 종이 패키지를 사용했다작년부터 대한민국은 '펭-하'로 통한다는 우스갯소리처럼 펭수 신드롬을
'스치기만 해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EBS펭수가 카드에도 등장했다.KB국민은행은 카드업계 최초로 '펭수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펭수체크카드는 첫날 4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금융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펭수'의 사진과 캐릭터 일러스트를 전면에 내세운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는 노리 체크카드가 제공하는 월 최대 5만 원 상당 할인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대중교통 10%, 스타벅스 20%, CGV 35%, GS25 편의점 5% 할인 등이 대표적이다.일반적으로 체크카드는 출시 후, 월 2만 5000장, 연간 30만
펭수 전성시대를 맞아, 여러 기업에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편의점 역시 펭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GS25는 편의점 업계 유일하게 EBS와 계약을 체결해 펭수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GS25 전용 앱인 '나만의 냉장고' 이벤트로 펭수 쿠션 1만 개 증정 행사를 진행했으며 페이지의 접속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12배 폭증, 쿠션 1만 개가 5일 만에 소진됐다.특히 지난 1월 31일 ‘자이언트 펭 TV’ 프로그램을 통해 펭수가 참치 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등장한 뒤, 참치 주
EBS 인기 캐릭터로 화제를 오고 있는 '펭수'를 드라마에서 만날 수 있을까.모범적인 이미지를 벗어나 "개방정"을 떠는 모습이나 솔직하게 질투를 표출하는 모습 등으로 20~30대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 바로 펭수이다.펭수는 EBS의 사장 김명중의 이름을 거침없이 호명하며 투덜대는 장면으로 직장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재 어른들의 뽀통령으로 불리고 있다.현재 펭수의 등장이 공식적으로 논의도고 있는 드라마는 SBS '스토브리그'이다. 스토브리그 측은 "펭수의 출연을 논의 중"이라며 "아직 확정은 아니다"라는 의
2월과 3월은 연인들의 사랑이 샘솟는 달이다. 특히,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전하는 2월14일 발렌타인데이를 시작으로 3월14일 화이트데이까지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초콜릿이나 사탕이외에도 자기만의 개성적인 선물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유통업계에서는 기념일맞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있다.GS는 특급 화제 캐릭터들과 제휴한 컬래버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을 비롯한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의 밸런타인데이 컬래버 상품은 △발렌타인펭수세트 3종 △발렌타인총몇명세트 2종 △발렌타인메들리세트 2종 등
4일 드림 토이가 ‘초이스 박스’를 통해 출시한 자이언트 펭수 인형이 품절됐다.남극 '펭',빼어날 '수'(秀)의 의미를 갖고 있는 '펭수'는 자이언트 펭 TV》라는 타이틀로 시작된 펭귄 캐릭터이다.최근 달력, 다이어리 등의 굿즈 상품이 화제가 됐는데, 이번에는 인형이 큰 관심을 얻으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 판매됐던 상품은 60㎝와 90㎝ 두 가지로, 가격은 각각 5만 8000원과 9만 5000원이다.오픈 30분 만에 2개 크기 제품 모두 품절됐으며, 현재 드림 토이 공식 홈페이지에는 재입고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다만, 재입고 여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자랑하는 EBS 캐릭터 펭수와 GS25가 손을 잡았다.이번에 GS가 협업을 진행하는 ‘자이언트 펭 TV’는 EBS의 최초 연습생 신분인 펭수가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좌충우돌 성장하는 모습을 담아냈다.GS는 소신 있고 진실되게 할 말은 꼭 하는 모습 뒤에 따뜻하게 상대를 배려하는 펭수의 캐릭터의 모습을 보고 이번 콜라보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의 슬로건인 '고객을 향한 진심’과 부합했기 때문이다.앞으로 펭수와 GS는 고객들의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판촉활동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펭-하!' 요즘 대세 인사말 중하나이다. 뿡뿡이와 뽀로로의 뒤를 이어 EBS에서 내놓은 캐릭터 펭수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펭수는 남극에서 헤엄쳐 한국에 온 키가 2m를 훌쩍 넘는 커다란 펭귄이다. 모범적이고 착하기만 한 기존의 아동 캐릭터와는 다른 '성인'을 위한 캐릭터이다. 특히,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거침없는 언행을 보여주는 것이 펭수의 인기 비결이다.29일 EBS에 따르면 ‘자이언트 펭 TV’ 채널이 개설 9개월 만에 구독자수 2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월 100만 명 달성 후
EBS 연습생 신분으로 각종 방송과 라디오 출연은 물론 광고와 패션계까지 종횡무진하며 압도적인 화제성과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 바로 성인들의 뽀로로라고 불리는 '펭수'이다. 이제는 펭수를 한정판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동원F&B 측은 "남극 환경보호를 위한 펭수 컬래버 참치캔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한정판을 오는 16일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펭수가 평소 좋아한다고 알려진 음식중 하나인 남극참치는 원래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다.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졌으며, 판매 수익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