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GS25에서 발렌펭수세트와 참치삼각김밥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설명 : GS25에서 발렌펭수세트와 참치삼각김밥을 구매하고 있다

펭수 전성시대를 맞아, 여러 기업에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S편의점 역시 펭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GS25는 편의점 업계 유일하게 EBS와 계약을 체결해 펭수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GS25 전용 앱인 '나만의 냉장고' 이벤트로 펭수 쿠션 1만 개 증정 행사를 진행했으며 페이지의 접속자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 12배 폭증, 쿠션 1만 개가 5일 만에 소진됐다.

특히 지난 1월 31일 ‘자이언트 펭 TV’ 프로그램을 통해 펭수가 참치 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등장한 뒤, 참치 주먹밥을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해 △참치마요네즈 △베이컨 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재료로 사용한 ‘참치 주먹밥’ 6종의 매출은 2019년 동기간 대비 45% 이상 신장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펭수효과가 3월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S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에 맞춰 펭수 마그넷(자석)과 굿즈(기획상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펭수세트 3종과 펭수 캐릭터를 사용한 유제품 , GS25 전용(PB) 상품을 기획해 출시할 예정이다.

GS25 관계자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즐거움과 상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이번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GS25의 2020년 핵심 키워드인 ‘진심’을 가득 담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상품과 행사를 지속 기획해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S는 2020년 기업 메시지인 '진심'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캐릭터로 펭수를 선정했으며, 펭수 굿즈 상품 및 행사를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