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KB국민은행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공식 유튜브 채널 총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꾸준한 채널 관리와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금융정보, 유머, 감동, 공감 등의 주제를 담은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대중들이 궁금해 하는 주제로 구성된 영상을 주기적으로 선보인 결과, 고객 소통형 채널로 빠르게 성장하며 구독자 16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서브채널 ‘마니버니’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마니버니는 정보성 및 예능형 콘텐츠로 고객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것에 발맞추어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고객의 관심사에 집중하여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조회수 1억 회 돌파를 기념해 구독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구독 인증숏’과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5명에게는‘펭수 스마트 그립 톡’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