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튜브 한문철TV 캡처
사진: 유튜브 한문철TV 캡처

[센머니=강정욱 기자] 휴게소에서 관광버스에 타지 못해 당황한 노부부를 자신의 차에 태우고 버스를 따라 나선 운전자의 선행이 전해졌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7일 '휴게소에 노부부를 놓고 출발한 관광버스. 노부부 부탁을 들은 운전자의 선택'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라왔다.

영상에 따르면 제보자 A씨는 지난달 30일 오전 9시쯤 서천공주고속도로 부여백제휴게소에서 빠져나오다가 자신을 향해 다급하게 손을 흔드는 노부부를 목격했다.

A씨가 차량을 멈추자 노부부는 "관광버스가 우리 떼어 놓고 갔어유. 조금만 타고 가자. 폐가 되면 안 되는데 저만큼만"라며 당황한 목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A씨는 노부부를 휴게소에 두고 갈 수 없어 이들을 차에 태우고 관광버스를 쫓았다.

속도를 높여 버스를 찾던 그는 앞에서 달리고 있는 버스를 보고 노부부에게 맞냐고 물었다. 할머니는 맞다며 반가워했다.

A씨는 관광버스 운전기사가 자신의 차를 바라보도록 비상등과 경적을 울렸다. 차에 탄 노부부를 본 관광버스 운전기사는 버스를 갓길에 세웠다. A씨도 멈춰 노부부를 내려드렸다.

관광버스 운전기사는 노부부에게 죄송하다고 사과했고, 노부부는 A씨에게 고맙다고 인사했다. 할머니는 버스에 타려다 다시 다가와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표했다고 한다.

A씨는 "시속 110㎞의 고속도로였지만, 160~170㎞의 속도로 과속하며 달린 것 같다"며 "제 과속으로 인해 위협됐을 주위 차주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고 사과했다.

한문철 변호사는 A씨에게 블랙박스를 선물로 보내주겠다고 약속하면서 "할머니, 할아버지 태우고 따라가느라 고생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