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김인하 기자]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사이에 최근 꾸준한 유행을 보이는 것이 있다. 바로 ‘쓸모없는 선물’ 나누기다.일종의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쓸모없는 선물’ 나누기는 업계에도 새바람을 일으켰고,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쓸모없는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들의 인기는 꾸준히 치솟는 중이다. 인스타그램에서도 ‘쓸모없는 선물’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8천여 개가 넘는 게시물이 검색되며 갖가지 다양한 물품들이 나온다. 최근 카카오 커머스에서는 ‘쓸모없는 선물’ 카테고리를 따로 신설 하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최근 식품업계, 뷰티업계, 의류업계 등 다양한 유통업계에서 ‘펀슈머’를 주목하고 있다. 펀슈머는 재미(Fun)과 소비자(Consumer)를 합친 말로 말 그대로 제품의 기능은 물론 제품이 가져다주는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이들을 말한다. 개인 마켓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에서는 이 ‘펀슈머’를 잡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해지고 있다. 펀슈머들을 공략한 다양한 상품들은 주로 SNS로 급격히 퍼져 유행을 타기에 직관적인 즐거움이 있어야 한다. 예를들어 탐앤탐스의 경우 CU와 콜라보를 통해 일회용 커피컵 속에 담긴 떡볶이를 출시해 인기를 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