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강정욱 기자] 올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대형 통신사들의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등급이 전년 대비 모두 하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중 애플은 4년째 ‘미흡’ 판정을 받고 있다.방송통신위원회가 '2021년도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결과를 심의‧의결한 결과, 이동전화‧초고속인터넷 분야에서 전년과 달리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사업자가 없었으며, 대형 통신사업자들의 등급이 전반적인 하락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평가는 이용자 규모와 민원발생 비율 등을 고려해 기간통신과 부가통신 등 7개 서비스 분야
[센머니=김인하 기자] 필사, 그림, 달리기, 독서 등 최근 SNS에 다양한 ‘미션’ 인증이 쏟아지고 있다. 자기계발에 힘을 쏟는 2030세대가 인증을 통해 소통하고 목표까지 달성하는 문화가 활발해진 것이다.자기계발 인증은 코로나 19로 인해 강제 집콕 생활이 길어지자 더한 붐을 일으키고 있다. 몸은 비록 한정된 곳에서 움직이지만 인증을 통해 서로를 독려하고 의지하며 좋은 습관 만들기에 동참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결과다.온라인 상에서도 개인 SNS 공간은 물론 네이버밴드나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등을 통해 인증 모임을 하는 사람들이 많
[센머니=김인하 기자] 인생의 새로운 활력이 되어주는 취미 활동을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 어플이 인기를 끌고 있다.이전에는 포탈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커뮤니티를 통해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끼리 모임을 갖거나 정보를 공유했으나 스마트폰 영향으로 앱이 새로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온라인 동호회 앱 서비스는 어떤것이 있을까?먼저, 지난 2020년 기준 앱 다운로드 수 300만을 돌파한 ‘소모임’이다. 다양한 전공과 업종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소모임은 매주 5,000개의 정
[센머니=김인하 기자] 네이버 밴드는 동호회, 스터디, 주제별 모임에서 의견 및 정보 전달에 유용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가입자끼리 공동체적 성격이 강해 가족 및 친척끼리 소통과 자료 공유할 때도 사용되어 지고 있다. 젊은세대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다른 SNS 플랫폼이 익숙할지 몰라도 새로 나온 플랫폼이 익숙치 않은 40대 이상에게는 아무래도 밴드가 익숙하기 때문이다.이렇게 사회곳곳에서 사용되는 밴드는 한 조사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확인되기도 했다.한국은 물론, 해외 SNS로까지 뻗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