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e쿠폰'이 1위로 나타났다. (이미지 : 롯데온)
추석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e쿠폰'이 1위로 나타났다. (이미지 : 롯데온)

추석 명절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한우, 과일 등 전통적인 상품을 제치고 'e쿠폰'이 1위로 나타났다. 아울러 대다수가 온라인으로 선물을 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 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지는것과 더불어 코로나19 의 영향으로 언택트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생겨난 현상이다. 

롯데온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000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추석 선물 트렌드 조사’에서 응답자의 50.1%가 이번 추석 받고 싶은 선물로 ‘e쿠폰’을 선택했다고 20일 전했다. 

뒤를 이어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과 건강 식품 등을 받고 싶은 선물로 뽑았다.

지금까지 명절이면 한우나 과일 등의 선물세트를 구입해 고향을 찾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이번 설문 조사 결과, 코로나19로 인해 전체 응답자의 2명 중 1명은 집에서 가족들과 연휴를 보낼 것이라고 답했으며, 응답자의 62.5%는 온라인에서 선물을 구매 할 예정이라고 응답했다.

직접 만나지 않고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e쿠폰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하는 선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이에 롯데온은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이번 추석 선물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롭스 등 롯데 계열사의 모바일 상품권 및 기프티콘 등 e쿠폰 상품을 강화한다.

또한 롯데온은 추석 시즌에 맞춰 선물하기 기능에 추석 선물세트 코너를 새롭게 만들어 선물 세트, 건강 기능 식품 등을 판매한다. 

특히 다음 달 14일부터 25일까지 선물하기 이용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엘포인트(L.POINT) 5000포인트를 제공한다. .

한편, 이번 명절 선물 선호도 조사에서 고가의 선물세트는 한우나 갈비 등 육류 선물의 선호도가 응답자의 31.5%로 1위를 차지했으며, 중·저가 선물 세트에서는 참치나 햄 등의 가공 식품 세트가 응답자의 40.1%를 기록하며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