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센머니=강정욱 기자] 시급 1만3000원에 하원도우미를 구한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다.  아이 하원뿐아니라 목욕, 식사, 설거지 등까지 요구한 것은 과하다는게 이유다.

지난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맘카페 하원도우미 공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아이 엄마인 A씨는 "아이를 사랑으로 보살펴주실 하원 도우미분과 인연을 맺고 싶다"며 "아기는 22년생 남아이며, 면접 기간 시급은 12000원, 면접 통과 후 시급은 13000원. 엄마는 재택근무 중입니다"고 설명했다.

해당 공고에 따르면 아이와 익숙해지는 시간을 위해 실무 면접이 4월 중 5차례 있고 면접 통과 후에는 5월 중 주 3~4회 근무해야 한다.

A씨는 오후 3시50분에 하원을 마친 후 5시50분까지 2시간 동안 도우미는 하원 후 아기 목욕, 아기 식사 준비, 설거지, 실내 놀이 1가지 등을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아기는 혼자 (밥을) 잘 먹지 못하여 도와주셔야 하고 보통 40분 정도 먹는다"며 "놀이를 하면서 먹기도 하고, 먹는 게 먼저 된다면 먹인 후 놀아주시면 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CCTV가 있고, 긴급하게 아이가 아파서 어린이집 가기 어려운 날 돌봐주실 수 있는 시간 여유있으신 분 구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재택근무인데 왜 씻기고 간식 먹이는 걸 남을 시키지", "하원만 시켜야 하원 도우미지, 이게 무슨 하원 도우미냐" "10만원 줘도 안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