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경찰청 유튜브
사진: 경찰청 유튜브

[센머니=강정욱 기자] 경찰관들에게 마음이 담긴 선물을 전달한 두 아이의 모습이 영상으로 공개됐다.

21일 경찰청 유튜브 채널에는 '귀요미들 등장. 그래! 용기 내보는 거야!'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는 초등학생 정도로 보이는 어린 두 소녀는 인천의 한 지구대 앞에서 발을 동동 구르는 모습이 담겼다.

문 앞에서 한참 서성이던 둘은 동시에 문을 열고 들어섰고 아이들은 쭈뼛쭈뼛 다가가 종이가방 하나를 바닥에 내려놓고, 안에 있던 경찰관들에게 인사한 뒤 재빨리 나가려 했다.

이를 본 한 경찰관은 아이들을 불러 세우며 종이가방 속 물건에 대해 질문했다.

두 아이는 평소 경찰관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이를 어떻게 표현할까 고민하다 마음을 전하기 위해 작은 선물을 마련했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건넨 종이가방에는 음료수와 핫팩 등이 담겨있었고 "경찰관분들께. 항상 힘내세요. 응원합니다"라는 문구와 하트 모양의 그림 여러 개가 그려져 있었다.

경찰관들은 선물에 보답하기 위해 지구대와 순찰차 구경을 제안했다. 두 아이는 순찰차 안에 앉아보고 순찰차와 지구대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경찰관들에게 허리 숙여 인사한 뒤 떠났다.

경찰은 자막을 통해 "순수한 아이들 마음에 한겨울 추위도 물러가는 따뜻한 하루였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키워드

#경찰 #아이 #선물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