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FTX 거래소 창립자 샘 뱅크먼 프리드
사진설명=FTX 거래소 창립자 샘 뱅크먼 프리드

[센머니=현요셉]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미확보 채권자들에 대한 보상을 목적으로 하는 재편성 계획을 12월 중순까지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 계획은 FTX의 파산 절차 중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중 하나다. 재편성 계획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금전적 이익과 손해에 대한 합리적 조율을 목표를 한다.

FTX 2.0 고객 임시 위원회에 보낸 서한에서 미확보 채권자 공식 위원회는 수정된 재편성 계획에서 자산 가치 평가 및 분배의 균형을 유지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는 FTX의 파산 절차와 잠재적 인수 활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 서비스 회사 페렐라 와인버그(Perella Weinberg)에 의한 잠재적 인수를 포함한 여러 활동이 FTX의 파산 절차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활동들은 법원의 공식 승인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며, 회복 권리 토큰 발행과 같은 개념도 검토 중이다.

FTX와 그 계열사들은 글로벌 자산에 대한 검토를 시작했다. 주요 목표는 이해관계자들에게 최대한의 가치를 확보하는 것이다. FTX는 페렐라 와인버그와의 협력이 법원의 승인에 따라 결정될 것임을 명확히 밝혔다.

 

사진설명=FTX 로고
사진설명=FTX 로고

SEC의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위원장은 법을 준수한다면 개편된 FTX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승인 가능성을 언급했다. 한편, 미확보 채권자 공식 위원회는 향후 몇 달간 FTX 2.0 고객 임시 위원회와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달 델라웨어 파산 법원은 FTX에게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와 비트와이즈가 관리하는 트러스트에서 약 8억 7,300만 달러 상당의 자산을 처분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이는 FTX가 암호화폐 거래소의 붕괴로 피해를 입은 채권자들에게 변제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진전이다.

FTX는 2022년 11월 암호화폐 거래소가 붕괴된 이후 존 J. 레이 3세(John J. Ray III)의 지휘 아래 약 70억 달러에 달하는 자산 회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회수된 금액의 거의 절반은 암호화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거래소의 채권자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또한, FTX는 바이비트(Bybit)의 미라나 코프(Mirana Corp)와 타임 리서치(Time Research)에 대한 사기성 자산 이전을 둘러싼 소송에 휘말려 있다. 채권자들은 운동선수와 스포츠 클럽에 지급된 후원금 회수의 법적 타당성도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