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충주시 유튜브
사진: 충주시 유튜브

[센머니=강정욱 기자] 충주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한 여학생이 갤럭시 핸드폰 사용자 비하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7일 충주시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에는 서울의 한 사립대학교에 재학중인 여학생 A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은 A씨에게 "궁금한 걸 질문해 보겠다"면서 "갤럭시를 쓰면 좀 그러냐"고 물었다. '삼성폰 쓰면 왕따'라는 농담 섞인 말이 회자될 정도로 MZ세대 사이에 몰아친 아이폰 열풍에 대해 젊은 여성이 가진 생각을 알아보기 위한 질문이었다.

이에 A씨는 "(갤럭시 휴대폰을 써도) 상관없는데 그 휴대폰으로 저를 찍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답했고, '갤럭시를 쓰는 남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이어진 질문에도 "제 친구가 번호를 따였는데 상대방이 갤럭시 폰을 들고 있어서 엄청 당황했다더라"고 전했다.

김 주무관이 '번호를 딴 사람이 갤럭시 폰이어서 연락을 안 했느냐'고 물어보자, A씨는 "그렇다 이런 사람 진짜 많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폰 쓰는 여자 이제 좀 걸러야겠다", "폰으로 사람 나누는것 부터가 제정신이 아니다", "영상 보고 갤럭시 사기로 했다", "갤럭시 아이폰 비교가 충주시 홍보랑 무슨 상관이냐" 등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며 갑론을박을 벌였다.

이 영상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빠르게 확산됐고, 논란이 이어지자 영상은 삭제됐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