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튜브 채널 '다흑' 캡처
사진: 유튜브 채널 '다흑' 캡처

[센머니=강정욱 기자] 최근 프랑스에서 빈대 폭증으로 비상인 가운데 우리나라 인천의 한 사우나에서도 빈대가 발견돼 행정 당국이 조치에 나섰다.

16일 인천 서구에 따르면 지난 13일 한 사우나 업체를 점검한 결과, 찜질방 매트 아래에서 빈대 성충과 유충이 1마리씩 발견됐다.

서구는 해당 업체에 1차 경고를 내리고 추후 점검에서도 청결 유지에 문제가 있을 경우, 영업 정지 등으로 처분을 강화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사우나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목욕시설 소독과 부대시설 청소 주기 등은 지켜온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해당 사우나 업체 측은 한 달 전부터 빈대가 출몰해 조치에 들어갔으나 박멸에 어려움을 호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운영을 당분간 중단한 뒤 구 보건소와 함께 소독 작업을 하기로 했다.

서구 관계자는 "최근 수년간 관내 공중위생업소에서 빈대가 발견된 사례는 없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다른 업체도 점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희귀동물 판매업에 종사하는 유튜버 채널 '다흑'에는 '너무 역겹고 충격적이라 고민했습니다. 심각성이 보이나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온 바 있다.

유튜버는 사우나 매트 아래와 바닥 틈 사이를 살피면서 빈대 한 마리를 찾아내고 이어 빈대 유충까지 발견했다. 총 빈대 8마리를 잡았다.

그는 "현재 (이 사우나에서는) 빈대의 번식이 원활한 상태인 것 같다"며 "빈대를 없애기 위해서는 바닥에 뿌리는 붕사를 쓰거나, 전문 방역업체를 꼭 불러야 한다"고 말했다.

빈대는 주로 야간에 따뜻한 곳을 찾아다니며 전염병을 옮기지는 않지만 물리면 피부 발진과 두드러기, 심한 가려움 등 증상이 나타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