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튜브 '뽀끼와 뽀순이'
사진: 유튜브 '뽀끼와 뽀순이'

[센머니=강정욱 기자]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를 올리는 유튜버 '뽀끼와 뽀순이'가 유기견을 입양한 사연이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뽀끼와 뽀순이'에는 최근 '남해 섬에서 만난 유기견 뽀순이의 행복한 생활'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튜버는 "남해 섬에서 낚시 중이었는데 강아지가 옆에 오더니 몇 시간 동안 안 가더라. 처음엔 동네 강아지인가 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유기견 같더라"고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이어 "남해 섬에서 낚시 중이었는데 강아지가 옆에 오더니 몇 시간 동안 안 가고 있더라"며 "집에 돌 지난 아기와 리트리버를 키우고 있는 유튜버는 짠한 마음이 들었지만 어쩔 수 없이 차에 올랐고 운전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그런데 뒤를 확인해보니 강아지가 차를 쫓아 질주하고있었다.

그는 "몇백미터를 따라오더라. 큰 도로까지 와서 너무 위험했다"면서 "어쩔 수 없이 차를 세우고 원래 있던 곳으로 데려다줬지만 마을 사람들은 모르는 강아지라고 하더라 데려가면 평생 책임져야 하니 고민이 많았지만 데려오라는 아내의 허락에 이 작고 소중한 생명을 책임기기로 했다"고 전했다.

그는 유기견에 '뽀순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동물병원에서 건강검진 등을 받게 했다고 한다. 그는 "(뽀순이가) 아픈 곳이 있어 치료를 다 끝내고 행복한 생활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해당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사력을 다해 차를 쫓아오는 모습에 가슴이 찢어졌는데 입양해주셔서 무한 감동 받았다", "구조해주셔서 제가 다 기분이 좋다", "복 받으실 거다", "구조한 아이를 잘 받아준 리트리버도 정말 착하다", "정말 쉽지 않은 결정이라는 걸 알기에 감사하다는 말 밖에는 생각나지 않는다", "강아지에게 새로운 세상을 선물해 주는 대단한 일을 하셨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