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사진: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센머니= 강정욱 기자] 배달 음식에 이물질이 나왔음에도 사장만 볼 수 있는 리뷰에내용을 적고 별점은 5점을 남긴 손님의 사연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지난 9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너무 죄송하고 감사한 고객님'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떡볶이집을 운영한다고 밝힌 A씨는 최근 자신의 SNS에 "음식을 보냈는데 머리카락인지 눈썹인지 나왔다. 사장만 볼 수 있는 리뷰로 별 5개와 사진만 올라왔다"며 해당 리뷰와 문자 메시지를 공개했다.

해당 손님은 음식을 받은 뒤 사장만 볼 수 있는 리뷰에 별 5개를 남기며 "맛있게 잘 먹었다. 조심하셔야 할 것 같다"는 후기를 남겼다.

이에 A 씨는 해당 손님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리뷰 확인하고 문자 드린다"며 "전 직원 모자 상시 착용하고 신경 쓰며 조리하고 있으나 옷에 붙어 있던 게 딸려 들어간 것 같다. 괜찮으시면 환불 처리해드리고 싶다. 소중한 식사 시간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남겼다.

하지만 손님은 "환불해달라고 한 건 아니고 조심하셔야 할 것 같다고 보낸 거다. 맛있게 잘 먹었다"고 답했다.

A 씨는 "맛있게 드셨다니 다행이다. 불편하셨을텐데 배려해 주셔서 감사하다. 다음에 주문 때 꼭 요청 사항에 알려 달라"고 말하자 손님은 "괜찮다. 다음에 떡볶이 생각나면 시키겠다. 좋은 저녁 보내시라"며 대화를 마무리 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마음이 따뜻해진다" "세상은 역시 아직 살 만하다" "배려하는 모습이 아름답다" 등 훈훈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