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서울시
사진: 서울시

[센머니=이지선 기자] 서울시가 100만명에 가까운 대규모 인파가 몰릴것으로 예상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안전하게 치르기 위한 종합지원대책을 가동한다.

서울시는 오는 7일 열리는 '제19회 서울세계불꽃축제' 운영을 주최사인 한화와 함께 지원한다며 이같이 5일 밝혔다. 

7일 오후 2시부터 순찰선 36척이 투입되고 불꽃축제가 열릴 수상 구간의 민간 보트 운행이 통제된다. 한강대교 위에 있는 노들섬은 6일 오후 10시부터 7일 오후 11시까지 하단부 출입이 폐쇄되고, 야외테라스 등 일부 공간도 들어갈 수 없다. 

이날 오후 2~11시에는 여의동로(마포대교 남단∼63빌딩 앞)가 전면 통제돼 버스를 비롯한 모든 차는 우회해야 한다. 또한 대중교통은 증편하되 5호선 여의나루역을 무정차 통과시킬 계획이다.

시는 행사장에 종합안전본부를 설치하고, 지난해보다 안전 인력을 26% 늘려 지하철역 인파 분산 및 주정차 단속 업무에 투입한다. 또한 소방구급차·의료인력을 행사장에 배치하고 필요한 경우 행사장뿐만 아니라 수상 안전까지 관리한다.

이날 여의도 일대에서 공공 자전거 '따릉이'와 공유 개인형 이동 장치(킥고잉·씽씽) 대여와 반납도 일시 중지된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18회를 거듭하며 서울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한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올해도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방문 전 충분한 정보 확인과 질서 있는 관람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