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쯔양 유튜브 캡처
사진: 쯔양 유튜브 캡처

[센머니=강정욱 기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해 수산물 소비에 대한 우려가 일고 있는 가운데 유명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이 연이어 '수산물 먹방'을 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구독자 867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쯔양은 지난 2일 자신의 유튜브에 '수산물 시장이 초토화됐습니다. 가락시장 킹크랩 8㎏ 먹방'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쯔양이 4.6㎏, 3.1㎏짜리 킹크랩 2마리와 가리비 500g가량을 구입해 먹는 모습이 담겼다. 쯔양은 "내가 본 킹크랩 중의 제일 크다", "역대급으로 크다"며 킹크랩 두 마리와 가리비, 전복 먹방을 선보이고 마무리로 라면 2개를 끓여 먹었다.

한편 쯔양은 지난달 25일 새우장·연어장 먹방 영상으로 '댓글 테러'를 당한 바 있다. 쯔양이 일본 주류업체 산토리로부터 후원을 받았다는 이유로 일부 시청자들에게 악플 테러를 당한 것이다. 영상에는 "오염수에 절여진 수산물 먹방 하나", "이 시국에 일본 하이볼까지 홍보한다" 등의 악성 댓글이 달렸다.

이번 영상의 댓글 창에는 찬반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긍정적인 반응의 누리꾼들은 "괴담에 휘둘리지 않고 어민들에게 도움 주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요즘처럼 힘든 시기에 어민들 살리는 수산물 먹방!! 역시 쯔양 님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하고 갑니다"라며 응원 댓글을 남기는 반면 일각에서는 "이 시국에 꼭 수산물 먹방을 해야 하느냐", "오염수에 절여진 수산물 먹방 하지 마세요" 등 회의적인 반응도 있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