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튜브 '한국 철도TV'
사진: 유튜브 '한국 철도TV'

[센머니=강정욱 기자] KTX 고속열차에서 방귀냄새가 난다며 안내방송을 해달라는 '황당 민원'이 접수돼 화제다.

코레일 측은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한국철도 TV'를 통해 황당사례와 감동, 자주 받는 사례를 공개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지난해 접수된 민원은 총 5만 6660건으로 일평균 144건이 발생했다.

코레일 '고객의소리'(VOC) 담당 직원은 가장 기억에 남는 민원으로 "방귀 냄새를 해결해 달라"는 민원을 꼽았다. 

지난 6월 홈페이지 VOC 서비스를 통해 민원을 접수한 승객은 "광주 송정부터 올라오는 여정이 너무 힘들다. 30분 마다 방귀를 뀌어대는 승객이 있어서 냄새 때문에 어지러울 지경이다. 누군지 알 것 같은데 말하자니 큰 소리 나올 것 같으니 방송 좀 해달라"며 고충을 토로했다.

이에 담당 직원은 "조용하고 쾌적한 기차여행을 기대하셨을 텐데 많이 불편하셨겠다"며 "쾌적한 차내 환경을 위해 공기순환장치를 가동 중이고, 소음 및 소란 행위는 정기 방송으로 안내하고 있으나, 방귀 및 재채기 등 생리 현상을 제지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다"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향후 열차 이용 중 불편함이 있으실 경우엔 순회 중인 승무원에 요청하거나, 통로에 설치된 호출 버튼을 이용하시면 즉시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 감동사례로는 서울을 출발해 대전에서 내려야 하는 여고생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여고생은 열차 내에서 잠을 자다가 내려야 할 곳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막차까지 끊겼다는 내용이었다. 이에 역무원들은 부모님이 도착할 때까지 2시간가량 함께 기다려줬다고 한다.

해당 여고생의 어머니는 '고객의소리'에 감사 인사를 남겼고, 코레일은 두 역무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