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 캡처

[센머니=강정욱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가 여행·레저 업계에서 최초로 100만명을 돌파했다.

2019년부터 유튜브를 시작한 에버랜드는 같은 해 5월 10만 구독자 채널에 주어지는 실버 버튼을 획득한 이후 4년 2개월만인 지난 21일, 골드 버튼이 주어지는 유튜브 10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

최근 푸바오, 쌍둥이 판다 등 판다 가족의 인기가 늘면서 올해 상반기에 늘어난 구독자 수만 약 23만명에 달한다. 

유명 유튜버나 K팝 아티스트, 엔터테인먼트, 언론사 등 콘텐츠 전문 채널을 제외하고 국내 일반 기업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수 100만명을 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유튜브를 통해 동물, 식물, 어트랙션, 캐스트 등 에버랜드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고객들이 일상에서 언제든지 온라인으로 경험하고 추억할 수 있어 활발한 고객 소통 채널로 자리잡았다"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수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연다. 8월 7일까지 이벤트 게시물에 에버랜드 유튜브 영상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영상과 축하 댓글을 남기면 100명을 선정해 에버랜드 4인 이용권이 포함된 사파리 스페셜투어, 구독자 굿즈 세트 등을 선물한다.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