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센머니=강정욱 기자] 한 아이가 비행기 창문에 스티커를 붙인 사진이 지역 맘카페에 올라오면서 온라인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지난 25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지역 맘카페에 올라온 사진인데 여행 다녀왔다면서 누가 이런 사진을 올렸더라"는 내용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전 이 사진이 너무 어이가 없었다. 붙였다가 다시 뗄 수 있는 스티커라 해도 저런 데에 붙이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정말 놀랐다"며 "항공기의 유리창은 창가 좌석에 앉은 사람뿐 아니라 다른 좌석에 앉은 사람도 이용할 권리가 있고, 유리창 본연의 목적은 외부 시야 확보"고 적었다.

해당 사진을 맘카페에 남겼던 3살 아이의 엄마 B씨는 필리핀 보홀로 가족 여행을 다녀온 후기를 남기며 기내에서 촬영한 사진을 함께 올렸던 것이다.

B씨는 A씨의 글에 "스티커는 흔적도 안 남게 잘 떨어지는 스티커라 아기가 잠깐 붙였다가 뗐고 다 챙겨서 내렸다"며 "제가 가진 다른 영상 보면 아기가 다 떼는 영상도 있다. 문제가 될 줄 몰랐다"고 해명했다.

이어 "아이가 붙였다 뗐다 하며 논 게 5분도 안 된다. 흔적이 안 남아도 창문에는 못 붙이게 제지했어야 했나"라고 물으며 "전 조용히 시키는 거에만 급급했다. 뭐든 조심해야겠단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해당 글을 두고 네티즌들은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A씨의 글에 공감하는 이들은 "항공기 유리창은 외부 시야를 확보한다는 안전 목적이 있는데 스티커로 가리면 긴급 상황에 대처하기 어렵다", "다른 좌석에 앉은 승객들도 항공기 창을 통해 바깥을 바라볼 권리가 있다", "공공기물에 스티커를 붙이는 행동 자체가 잘못이다. 공중 도덕 문제"라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스티커 자국이 남지 않으면 괜찮다", "아이의 귀여운 장난을 두고 사회가 팍팍하게 구니 저출산 이야기가 나오는 것", "승객들이 비상시 승무원 말을 듣지 누가 창문을 보나", "비행기에서 아이가 울거나 떼쓰는 행동보단 잘 노는 게 낫지 않나", "아이가 장난친 게 귀여워서 사진 남기고 바로 뗐을 텐데 이런 극혐 모드의 사회적 분위기가 안타깝다" 등 지적이 과하다는 반응도 있었다.

논란이 일자 B씨는 "항공기의 위험성이나 이런 것은 잘 몰랐다"며 "초보 엄마의 실수라고 생각해 달라. 앞으로 조심하고 더 배려하며 아이를 키우겠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