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서울시
사진: 서울시

[센머니=이지선 기자] 서울시는 공공배달서비스 '서울배달플러스'에 소속된 6개 배달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상품권을 12일 발행했다. 

서울배달플러스 상품권은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고 사용 시 결제금액의 3%를 페이백으로 받을 수 있어 10% 할인받는 셈이 된다. 

해당 상품권은 서울배달플러스에 소속된 6개의 플랫폼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발행되는 상품권은 모두 30억 원 규모다. 1인당 최대 보유 금액은 100만원으로 유효기간은 상품권 구매일로부터 1년이며 상품권 구매는 서울페이플러스, 신한쏠, 신한플레이, 머니트리, 티머니페이 앱 등 5곳에서 할 수 있다.

시는 올해 연말까지 해당 상품권을 매월 5일마다 발행할 방침이다. 매월 30억원(12월은 20억원) 규모로 총 200억원어치를 발행한다.

서울배달플러스는 평균 10%대의 배달앱 중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서울시가 2020년 9월부터 민·관협력 방식으로 만든 공공배달서비스다. 

시는 2020년 출시한 '제로배달유니온'에서 '서울배달플러스'로 명칭을 새롭게 바꿨다.

서울배달플러스에 소속된 배달앱 6곳은 땡겨요, 위메프오, 먹깨비, 소문난샵, 놀장, 로마켓 등이다. 이들 업체는 입점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2% 이하의 중개수수료를 유지하는 대신 서울시로부터 배달앱 전용 상품권 발행과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받는다.

시는 이번 새 단장을 기념해 12일부터 상품권으로 결제할 경우 최대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또한 이용 후기를 올리는 시민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22명에게는 서울사랑상품권과 커피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입점사를 위한 혜택도 제공된다. 서울배달플러스 소속 6개 배달앱사에 신규 입점하는 소상공인 500곳에 중개수수료, 광고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특별 포인트 10만점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