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사진: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센머니=강정욱 기자] 배달음식의 포장 상태에 불만을 제기하며 환불을 요구한 고객이 음식에 음료수를 부어놓았다는 업주의 사연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말로만 듣던 배달 거지인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물찜 가게를 운영하는 A씨는 "오후 4시쯤 배달앱 주문이 왔다. 1㎞도 안 되는 옆 아파트라 총알 같이 배송했다"며 "주문부터 배달까지 30분 걸렸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10분쯤 지나 (손님에게서) 전화가 와 동치미 국물이 흘러서 더러워서 못 먹겠다고 하더라"며 "동치미 국물이 터진 거면 색이 투명해서 안 보일 수 있겠다고 생각해 '죄송하다. 환불해드리겠다'고 말한 뒤 기사에게 음식 수거를 요청했다"고 했다.

하지만 A씨는 배달기사로부터 음식 상태가 좋지 않다는 연락을 받았다. A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아귀찜이 담긴 일회용 포장 용기가 뜯어져 있고, 그 밖으로 음료가 섞인 국물이 흘러넘쳐 엉망인 모습이 담겨 있었다.

A씨의 아내는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경찰과 함께 해당 손님의 집으로 향했다. A씨의 아내는 손님에게 "동치미 국물이 샜는데 왜 아귀찜이 뜯어져 있냐"고 따져 물었고, 손님은 "어차피 안 먹을 거라 음료를 부었다"고 말했다고 한다.

경찰이 "상식적으로 환불을 요청했으면 제품은 처음 온 상태로 유지하는 게 맞다"고 거들었지만, 고객은 아무렇지 않은 듯한 태도로 일관했다고 한다.

A씨는 "배달 기사도 우리 때문에 한 시간을 버렸다. 환불 안 해주면 계속 붙들고 늘어져 저만 손해일 것 같아서 결국 환불해줬다"며 "나름 요식업 10년째이지만 아직도 내공이 부족한 것 같다"고 토로했다.

해당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공짜로 먹으려다가 회수한다고 하니 깽판친 듯", 사기죄로 고소하세요", "인성 교육이 잘못됐다", "일반인이 상상도 못하는 진상이 많아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