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튜브 '표예림 동창생' 캡처
사진: 유튜브 '표예림 동창생' 캡처

[센머니=강정욱 기자]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12년 동안 학교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밝힌 표예림(28) 씨 가해자들의 신상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가운데, 가해자 중 1명이 직장에서 해고됐다.

19일 가해자 중 1명이 근무하던 곳으로 알려진 프랜차이즈 미용실 본사는 입장문을 내고 가해자로 지목된 A씨는 사건이 공론화된 후 바로 계약해지 조치됐다고 밝혔다.

미용실 측은 "학교폭력을 옹호하거나 감싸줄 생각은 전혀 없다"면서 "이 사실을 알았다면 채용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직급만 점장일 뿐, 운영에는 전혀 상관없이 정산금을 받는 디자이너"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피해자에 별도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피해자도 1인 미용실을 운영하는 만큼, 희망할 경우 운영과 관련한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표씨는 최근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실화탐사대'와 학교 폭력 피해자들의 사연을 다룬 BBC 코리아 채널에 출연해 학창 시절 12년간 피해 당한 사실을 알렸다.

지난 13일 표씨의 동창생이라고 밝힌 한 유튜버가 A씨를 포함한 가해자 4명의 신상과 근황을 공개하며 논란이 확산 중이다.

왕따를 주도한 B 씨는 현재 육군 군무원으로, C 씨는 남자친구와 행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D 씨는 개명을 해서 새 삶을 살고 있다면서 그의 개명한 이름까지 폭로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