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동물보호단체 '동물권행동 카라'
사진: 동물보호단체 '동물권행동 카라'

[센머니=강정욱 기자] 강원도 양구에서 고양이를 바닥에 패대기치고 발로 밟는 등 학대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누리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영상 속 학대범은 10세 미만 초등학생인 것으로 확인됐다.

3일 양구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동물 학대 혐의로 A군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군은 지난달 30일 오후 1시 55분께 양구군 양구읍 상리 한 아파트 단지 인근에서 고양이를 학대한 혐의를 받는다.

이 같은 범행이 담긴 영상은 양구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됐고, 이를 목격한 주민이 동물보호단체 '동물권행동 카라'에 제보했다.

당시 학대 장면이 담긴 영상에는 A군이 고양이를 바닥에 집어던지고 고양이의 얼굴을 눈 속에 파묻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A군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고양이를 발로 짓밟거나 걷어차는 등의 학대를 이어갔다.

이에 카라는 영상 속 학대 가해자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전날 강원 양구경찰서에 고발했다. 이후 경찰은 사건 발생 지점 인근 CCTV 등을 토대로 수사한 끝에 피의자 A군을 특정했다.

경찰에 따르면 고양이는 A군의 이웃 주민이 야외에서 키우는 반려묘로, 현재 고양이는 무사히 주인의 품으로 돌아간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에 따르면 고양이 건강에는 특별한 이상이 없는 상태다.

A군이 어린 초등학생인 것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엄정하게 조사할 방침"이라면서도 "10세 미만은 법에 따로 규정되지 않아 좀 더 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