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SKT
사진 : SKT

[센머니=김병진 기자] SK텔레콤이 '젬(ZEM)'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 소통하며 생활 습관을 만들어가거나 부모를 위한 전문가 콘텐츠 등을 다양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은 젬의 전문가 습관은 전문가가 제안하는 초등학생 필수 생활 습관을 부모와 아이가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한다. 습관이 필요한 이유 등에 대한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도 담겨져 있다.

이외에도 제공되는 습관 리포트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습관 실천 상황을 확인하고 소통하며 생활 습관을 조금씩 바꿔 나갈 수있다. 

이번 고도화에서는 올바른 스마트폰·인터넷 동영상, 게임 이용을 위한 전문가 습관이 먼저 제공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아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의 필요성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젬에 '쉬는 시간' 기능도 새로 선보인다. 

학부모들을 위한 '부모 수업'도 눈길을 모은다.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한 방법 등 무료 전문가 콘텐츠가 제공된다. 특히 또래 아이들을 키우는 다른 부모들의 앱 활용법을 서로 보며 도울 수 있도록 부모들의 생생한 앱 리뷰 공유 기능도 추가됐다. 

SK텔레콤은 아이가 스스로 생활 패턴에 맞춰 자기주도적으로 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만들어 나가도록 관리 모드를 개편했다. 새로 도입된 약속 모드에서는 아이가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춰 하루·주 단위로 부모와 함께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설정하는연습을 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아이의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습관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