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넷플릭스 유튜브 캡처
사진: 넷플릭스 유튜브 캡처

[센머니= 강정욱 기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지난 24일 투둠(TUDUM) 코리아 행사를 통해 새 예능 프로그램과 하반기 라인업 미공개 클립 영상등을 최초 공개했다.

다양한 예능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 겨울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솔로지옥'에서 한 여자를 향한 일편단심으로 화제를 모은 참가자 문세훈이 최종 커플이 되었던 신지연과 함께 지옥도로 다시 돌아가 시즌2의 모습을 미리 엿본다. 또한 유재석·김연경·이광수의 노동 버라이어티 ‘코리아 넘버원’이 하반기 중 공개되며 가장 완벽한 피지컬을 찾아보기 위해 모인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 '피지컬:100'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하반기 공개 예정작의 명단도 공개됐다. 김은숙 작가의 첫 장르물이자 장르의 대가 안길호 감독 합류,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캐스팅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더 글로리'도 올해 공개를 예고했으며 누구의 인생에나 단 한 번, 깊고 선명한 흔적을 남기는 통과의례인 첫사랑과 진한 우정의 순간들을 그려낼 김유정, 변우석 주연의 ‘20세기 소녀’의 선공개 영상도 공개되는 등 하반기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찾아올 예정이다.

또한 프라임타임 에미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등 6개 부문 수상을 비롯, 지난 1년여간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간 '오징어 게임' 소식도 더해졌다. 황동혁 감독의 감사 인사와 시즌1 미공개 클립 영상까지 더해 시즌2에 대한 기대가 벌써부터 치솟고 있다. 특히 시즌1에서 모두를 놀라게 했던 프론트맨(이병헌)이 가면을 벗고 등장해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더불어 지옥행 고지라는 파격적이고 신선한 설정으로 시청자에게 충격과 전율을 선사한 '지옥'의 시즌2 제작도 발표됐다. 시즌1에서 충격적인 세계관을 공개하며 세계를 놀라게 했던 '지옥'은 더 확장되고 깊어진 이야기로 돌아온다. 세상에 없는 돈을 훔치려 했던 강도단의 일원이었던 이현우는 빨간 점프슈트를 입고 등장해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파트2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북측 특수요원 출신 차무혁(김성오)의 카리스마 넘치는 영상이 파트2의 궁금증을 더했다.

이외에도 'D.P.'부터 '스위트홈' '지금 우리 학교는' 등 세계적인 화제를 모았던 작품들의 다음 시즌도 예고됐다.

한편 '투둠'은 한국 뿐 아니라 글로벌과 인도·일본에서도 열렸다. '브리저튼' '에밀리, 파리에 가다'등 인기 시리즈와 ‘에놀라 홈즈’ 시즌 2 등에 대한 새 소식도 공개되어 해외 작품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에 응답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