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예비창업 패키지 스마트관광 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포스터
2020 예비창업 패키지 스마트관광 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포스터

 

"스마트 관광에 도전할 예비창업자들 모여라~"

한국관광공사는 내달 20일까지 스마트관광 분야 창업에 도전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2020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해당 사업은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 최대 1억 원 지원과 함께 창업자 역량 강화 교육, 창업·경영 전문가 멘토링 및 판로개척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분야를 스마트관광으로 특화하여 총 25명의 예비창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공고일(3월 17일)까지 창업 경험(업종 무관)이 없는 예비창업자이거나, 공고일 현재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자면 나이 제한 없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단 폐업 경험이 있는 자는 이종업종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 창업한 경우에 한한다.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스마트관광으로 특화된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편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관광 창업 아이템들이 많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올해 공사에서 기획하고 있는 스마트관광도시 시범조성사업과 연계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중기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