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테크노블레이드 /사진=유튜브
유튜버 테크노블레이드 /사진=유튜브

[센머니=강정욱 기자] 128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테크노블레이드가 암투병 끝에 숨졌다. 그의 나이는 향년 23세로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테크노블레이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는 콘텐츠로 큰 인기를 끈 유튜버다. 이름 등 신상과 관련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하지 않고 활동해 왔다.

그는 작년 8월 암 투병 사실을 공개했다. 이후 1년이 안 돼 세상을 떠났다.

지난달 30일 테크노블레이드는 유튜브 채널에 '잘 있어 너드들아'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게재했다. 구독자들에게 보내는 마지막 메시지였다.

메시지에서 테크노블레이드는 처음으로 자신의 실명을 알렉스라고 밝히며 구독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는 "몇 년 동안 내 콘텐츠를 지지해준 여러분께 정말 감사하다"면서 "수백번을 다시 태어나도 나는 다시 테크노블레이드를 하겠다. 내 인생 최고로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테크노블레이드는 “백 번의 삶이 더 있더라도 매번 테크노블레이드가 되는 것을 택할 것”이라며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한편, 테크노블레이드의 사망 소식을 전하는 해당 영상은 불과 이틀 만에 478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100만개 이상의 댓그리 달렸으며 팬들은 영상에 "테크노블레이드 때문에 행복한 시간이었다", "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하늘에서 편히 쉬길. 당신의 영감과 도전 덕분에 행복했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