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전세임대주택 10,300호 입주자 모집이 23일 시작된다
사진설명 : 전세임대주택 10,300호 입주자 모집이 23일 시작된다

LH가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돕기 위한 전세임대주택 10,300호 입주자 모집을 오는 23일부터 시작된다.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은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부부가 거주 희망 주택을 물색, LH가 직접 주택소유자와 계약을 체결한 후 대상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재임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편안한 주거생활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대상자는 혼인기간 7년 이내의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혼인 가구(혼인기간 무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서 입주 신청일 기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 70%이하, 총 자산 28,800만 원, 자동차 2,468만 원 이하의 자산을 보유하며 대상 요건을 충족한 자다.

임대기간은 총 2년이며, 소득 및 자산기준을 충족할 경우 협의를 통해 총 9회의 재계약이 가능하다.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어 신혼부부들의 부담을 덜 고있다.

LH 관계자는 “정부의 출산장려 정책에 맞춰 전세임대 수혜대상을 확대함에 따라 자녀가 있는 가정의 주거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원을 원하는 신혼부부는 3월 23일부터 연말까지 LH청약센터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LH는 자격심사 후 결과를 입주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자격심사는 약 10주이지만,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보호대상 한부모가정의 경우 해당 증명서를 제출하면 심사기간이 단축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