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GS 리테일)
(이미지 : GS 리테일)

[센머니=강정욱 기자] GS리테일이 멘토링한 스타트업 제품이 본격 시장에 출시된다.

GS리테일은 1일부터 기획한 ‘넥스트 푸디콘 : 푸드 스타트업의 넥스트 유니콘을 찾아서’(이하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정된 제품 '푸디콘 FAKE검정보리라떼', '푸디콘 솔직단백에너지바' 2종 등 총 3종의 상품을 GS25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공동 기획한 ‘넥스트 푸디콘’은 유통산업의 미래 먹거리 발굴과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유망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외 스타트업과 함께 신상품을 개발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한 프로그램이다.

‘푸디콘’ 1기 과정에서는 스타트업 5개를 선정하여 12주간 멘토링 프로그램이 전개되었으며, GS리테일과 GS홈쇼핑의 신사업 담당자 및 MD가 상품 기획부터 유통, 투자 유치 등 관련 지원을 맡았다.

이번에 론칭된 상품은 지난 1월부터 한 달간 GS25,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홈쇼핑, GS fresh mall 등에서 테스트 판매를 진행한 제품으로 추후 맞춤형 상품으로도 판매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1년에 한 차례씩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2기 넥스트 푸디콘에 대한 모집 안내는 3·4분기에 진행할 계획이라는 뜻을 알렸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은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성장 지원을 위해 진행된 넥스트 푸디콘 프로젝트의 1차 성과물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GS리테일은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협업과 지원 활동을 통해 역량 있는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육성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