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이미지 :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이미지 : 카카오 엔터프라이즈)

[센머니=강정욱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국내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위해 10억원 상당의 클라우드서비스를 스타트업 총 20곳에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8일 KDB산업은행·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스타트업 전시회 '넥스트라이즈 2021 서울'에 참가해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KDB×카카오엔터프라이즈 상생 부스트업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와 상생 협력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스타트업을 위한 컨설팅·기술 멘토링을 제공하며 카카오의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공유하고 사업 제휴 기회도 함께 모색한다. 아울러 KDB의 투자사 중 10개, 일반 스타트업 중 10개사를 대상으로 '카카오워크'와 '카카오 i '클라우드 무상 크레딧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창구로 이용한다. 

카카오워크는 기업을 위한 메신저로 모바일 화상회의뿐만 아니라 전자결재 외부앱 연동 등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카카오 i 클라우드는 기업의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연결, 클라우드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백상엽 대표는 "국내 대표 IT 플랫폼 사업자로서 스타트업 생태계에 전문기술 역량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해 동반 성장의 기틀을 다지고자 한다"며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더 많은 유망 스타트업들이 신성장 동력을 찾고 디지털 혁신에 성공해 초고성장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1단계로 2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시작하지만 실행의 효과와 호응도를 보며 프로그램의 규모를 단계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사내 독립 기업(CIC)으로 조직 개편됐던 AI 랩이 분사한 회사로 기술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R&D) 투자를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