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권혜은 기자] 미국 뉴욕 도심 한복판에 한국어 간판을 기사식당이 생겨 화제다.22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미국 뉴욕 로어이스트사이드에서 지난 20일(현지시간) 문을 연 기사식당에 대한 소개 글이 올라오고 있다. 이 식당의 상호명은 '기사식당'이며 영문으로는 'Kisa'라고 쓴다. 간판에는 한국어로 '동남사거리 원조 기사식당', '백반 전문. 소문난 기사식당' 등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친숙한 문구가 적혀있다.이 식당에서는 보리비빔밥, 제육볶음, 불고기, 오징어볶음 정식 등을 판매한다. 반찬으로는 김치, 감자조림, 새
[센머니=권혜은 기자] 일본의 무비자 관광 재개 이후 한국인들의 일본 방문이 급증하는 가운데 최근 일본 후쿠오카의 한 초밥 가게를 방문한 한국인 여행객이 '와사비 테러'를 당했다는 사연이 전해져 공분을 사고 있다.한국인 A씨는 지난 7일 여행 관련해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후쿠오카 스시집 와사비 테러 당한 것 같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지난 4일 후쿠오카에 있는 한 유명 초밥집의 지점을 방문했다는 A씨는 30분가량 줄을 선 끝에 음식을 먹었다고 한다.A씨는 "그런데 먹다 보니 어느 순간부터 와사비 양이 너무 너무 많아서 못
[센머니=김인하 기자] 2030세대들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통해 맛집을 알아낸다. 맛집을 찾고 싶을 때 검색 사이트에서 키워드로 검색하면 원하는 답을 찾기 어려워서다.이들은 게재된 사진을 보고 메뉴를 확인하고 유튜브 등을 통해 가는 방법 또 가게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핀다.맛집을 찾을 때도 해시태그 #맛집을 검색하기 보다는 #여의도역 #꿀맛 #핵맛 등의 친근한 검색어를 사용해 상업적 홍보 게시글을 피해간다. 또 사진이나 영상을 올린 사람의 이전과 이후 피드물도 꼼꼼히 살펴 홍보성 맛집인지를 가려낸다.인스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