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LG전자 모델들이 로봇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설명 : LG전자 모델들이 로봇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이제 집안청소가 더욱 간편해진다.

LG전자가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를 5일 선보였다.

이제는 LG 씽큐 앱을 이용해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인 크로버와 연결해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청소 시작해줘”, “충전 시작해줘”와 같은 기본 명령어를 말하면 된다. 청소기 선을 꼽거나, 제품을 힘들게 작동하지 않아도 말 한마디로 집안 청소를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해당제품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는 홈뷰 2.0을 제공한다. 또, 청소기가 집안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을 사용자에게 보내는 등 알림 기능을 지원하는 홈가드 2.0도 탑재되어있다.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도 유용하다.

이외에도 클로바와 연동해 날씨, 뉴스, 시간, 교통 등의 정보를 제공해 일상생활 편리함을 더한다.

특히, 미세먼지 차단시스템도 눈길을 모은다.  이 시스템은 청소기가 빨아들인 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최소화한다. 제품은 0.3~0.5마이크로미터(μm, 1㎛는 100만분의 1m) 크기의 먼지가 배출되는 것을 99.97% 차단했다.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 구석, 먼지가 많은 곳 등을 인지해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를 조절한다.

LG전자 관계자는 "한층 더 편리하고 강력한 청소 성능을 갖춘 음성인식 로봇청소기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