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6 17:39 (금)
"4차 산업시대 디지털 금융 선도”…DGB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 ‘피움랩’ 3기 출범
상태바
"4차 산업시대 디지털 금융 선도”…DGB금융그룹, 스타트업 육성 ‘피움랩’ 3기 출범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1.03.3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이 DGB피움랩 3기를 출범했다
DGB금융그룹이 DGB피움랩 3기를 출범했다

[센머니=김인하 기자] DGB 금융그룹이 4차 산업시대 디지털 금융 선도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중이다.

DGB금융그룹은 제2본점에서 ‘DGB 피움랩(FIUM Lab)’ 제3기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피움랩은 지난 2기까지 총 11개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육성한바 있다. 올해에 3기에는 핀테크 관련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DGB 금융그룹의 ESG 경영을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80여개의 기업이 지원, 서면심사와 전문 컨설팅업체의 면담을 걸쳐 최종 12개사를 선발하였다.

선발된 12개사는 향후 DGB금융과의 공동 사업화 및 업무협력이 추진된다. 분야별 맞춤형 성장 컨설팅 지원과 투자 연계, 지원사업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 예정이다.

지역 스타트업 입주 육성 프로그램인 '인큐베이터 트랙'에는 AI기술을 도입한 언어재활훈련과 비대면 언어치료 플랫폼을 운영중인 네오폰스를 비롯하여 ZENA, 달라라네트워크, 디에이블, 유니팅 총 5개사가 이름을 올렸다.

우수 스타트업과 디지털 혁신 모델을 도모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에는 상권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의 아이디어를 지닌 오아시스비즈니스 이외에 탱커, 퍼즐데이터, 캡박스, 머니스테이션, 콴텍, 런인베스트 총 7개사가 선정되었다. 

김태오 회장은 “출범 3년차를 맞고 있는 피움랩 3기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과 협력하여 DGB금융그룹만의 새로운 디지털 혁신 모델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히면서 “금번 선발된 스타트업 중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ESG사업 등을 논의하며 지역의 대표 금융기관다운 상생경영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움랩의 'FIUM'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해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의 의미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