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센머니=홍민정 기자] 이사철을 맞아 새로운 집에 어울리는 가구와 가전을 마련하기 위해 발품을 파는 이들이 많다. 가구, 가전을 구입하다 보면 어떻게 하면 집을 예쁘게 꾸밀지에 대한 의문이 들 때가 있다.

사실 가구와 가전을 배치하는 데는 약간의 법칙이 있다. 옛말에 '침대 머리는 북쪽에 두지 않는다'라는 것처럼 가구나 소품 등은 풍수를 고려해 배치하는 것이 좋다.

풍수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현관'이다. 현관을 항상 밝고 깨끗하게 유지해야 복이 들어온다는 말이 있다. 신발장은 정면보다는 좌측, 우측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

현관의 조명은 항상 밝게 유지해야 하며, '끼익'소리를 내면서 문을 시끄럽게 여닫게 되면 집안에 잡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현관을 더욱 멋있게 꾸미고 싶다면 정면에 산, 바다 등의 풍경그림을 배치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하루종일 지쳐있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침실 조명은 전체적으로 어둡게 해주는것이 중요하다. 침대 양쪽에 간접조명을 각각 설치해 침실 내 기의 균형을 맞추는 것을 추천한다.

침대 머리는 창문 쪽으로 향하도록 하자. 그래야 복을 부를 수 있다. 만약 구조상 창문과 나란히 배치해야 한다면 벽과 사이를 띄워 협탁을 놓아주면 된다.

만약 머리 방향이 물이 있는 곳을 향하면 좋은 기가 빠져나갈 수 있으므로, 화장실 위치를 고려해 침대를 배치해야 한다.

침실에 두면 좋지 않은 것은 활짝 핀 꽃과 거울이다. 활짝 핀 꽃은 사람의 기운을 빨아들이며, 풍수지리에서 거울에 잠자는 모습이 비치면 애정운이 줄어든다고 한다

주방에 작은 화분을 놔두면, 금전운이 따른다고 한다. 칼이나 가위같이 날카로운 도구는 나쁜 기운을 내뿜어 꼭 수납 보관하는 것이 풍수에 좋다. 간혹 설거지 후 그릇 위에 행주나 천을 덮는 주부들이 있다. 그러나, 행주나 천을 덮으면 금전운을 막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냉장고와 싱크대, 전자레인지와 가스레인지는 떨어뜨려 배치하는 것이 좋다. 냉장고 위에는 불의 기운이 강한 오븐이나 토스터 등을 올려두지 말아야 한다.

사실 풍수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은 아니지만, 누가 봐도 편안하고 아늑한 집을 위해 마냥 무시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법으로 편안한 나만의 집을 만들어보자.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