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26 17:26 (목)
랜선으로 생생하게 즐기는 라이브 커머스 … 행복한 집콕 라이프’ 플리마켓
상태바
랜선으로 생생하게 즐기는 라이브 커머스 … 행복한 집콕 라이프’ 플리마켓
  • 권혜은 기자
  • 승인 2020.11.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주식회사가 플리마켓을 진행한다(출처=경기도 주식회사)
경기도 주식회사가 플리마켓을 진행한다(출처=경기도주식회사)

[센머니=권혜은 기자] 코로나 19 사태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쇼핑이 각광받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방송으로 제품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 소비자의 구매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코로나 19 경제활성화 콘텐츠 중 하나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페이스북코리아와 함께 ‘행복한 집콕 라이프’를 주제로도 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들을 페이스북 라이브로 실시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온라인 플리마켓으로 페이스북코리아 소셜 채널을 통한 홍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마켓은 총 3일간 진행되며 주제별, 날짜별로 열린다. 영향력 있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등장해 제품에 대해 생생하게 설명하며,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 재택근무자, 집콕족 취향 저격 … 집콕 머스트 잇

코로나 19로 재택근무자와 ‘집콕족’이 늘었다는 점에 중점을 두고, 핸드폰 거치대, 터치패드 리모컨 등 침대를 떠나지 않고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상품을 소개한다.

◆ 간단한 분위기만으로도 우리 집을 바꾼다!

둘째 날은 ‘푸드&신박 템’ 편이다. 집에서 취향에 따라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집에서 만드는 제과제빵 ‘홈베이킹’ 등 요리를 쉽게 만들어주는 아이템 등이 등장한다.

마지막 날은 셋째 날은 ‘집 꾸미기 아이템’을 주제로 간단한 변화만으로도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다양한 인테리어 비법을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는 “비대면 온라인 판매가 주목받는 요즘,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개척을 통해 도내 기업들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