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센머니=홍민정 기자]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9월에 꼭 먹어야 할 제철과일 중하나이다.

블루베리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됐으며 항산화, 항염, 항암, 항노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이너뷰티 푸드로도 유명하다.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대장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며 혈관 노폐물 배출은 물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준다.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보관이 어려우므로 즙이나 분말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다른 과일에 비해 시중에 즙이 많이 나와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을 챙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효자 슈퍼푸드이다.

아무리 몸에 좋은 블루베리 즙이라 할지라도, 영양이 오롯이 담겨있어야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할 수 있다. 시중 제품을 구입할 때는 원재료가 100%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당분 및 첨가물이 얼마큼 들어있는지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블루베리 스무디를 만들어보자. 보관이 어렵다면, 블루베리를 깨끗하게 세척해 소분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우유, 꿀 등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든든한 아침식사를 완성할 수 있다.

단, 블루베리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혈액 희석제를 먹고 있거나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들이다.. 베리류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K가 간섭 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모유수유 중인 여성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