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15 17:25 (금)
[9월 제철과일] 콜라겐 덩어리 '석류' … 남성 ·여성에게 모두 좋은 슈퍼푸드
상태바
[9월 제철과일] 콜라겐 덩어리 '석류' … 남성 ·여성에게 모두 좋은 슈퍼푸드
  • 홍민정 기자
  • 승인 2020.09.14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이미지 : pixabay. 재판매 및 DB화 금지

[센머니=홍민정 기자] 9월을 맞아 제철과일인 석류의 효능이 관심을 끌고 있다.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주목받고 있는 석류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피토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됐다.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졌지만, 실은 강장 작용 및 전립선 등 남성들의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석류 제대로 고르는 법

석류는 들었을 때 묵직하고 붉은색이 선명한 것이 싱싱하다. 껍질에 상처가 없고 단단해야 한다. 최대한 빠르게 먹는 것이 좋지만, 장기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 신문지나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넣어 두면 된다. 최대 2~3주까지 보관 가능하다.

◆알쏭달쏭, 석류 어떻게 먹을까

석류를 처음 구입하면 대부분 '대체 이걸 어떻게 먹어야 하지'라며 난감해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석류를 쉽게 손질해 먹기 위해서는 과도로 석류 꼭지를 반으로 자르고 그 방향으로 껍질에만 칼집을 내준 다음 두 손으로 사과를 자르듯이 벌려 준다.

석류를 반으로 가른 후, 부분마다 쪼개 물을 담은 그릇에서 알을 털어내면 된다. 석류알은 바닥에 가라앉고 껍질은 물 위에 떠 석류 알만 쉽게 분리할 수 있어 간편하다.

◆석류, 더 맛있게 먹어보자

석류의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껍질과 과육을 통째로 압착해 낸 즙을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기호에 따라 석류알을 분리해 석류청으로 만드는 것도 좋다. 석류청은 설탕, 석류 등을 넣고 1주일 이상 보관한 후 탄산수나 물에 넣어서 먹으면 된다. 석류껍질은 잘게 썰어서 서늘한 곳에서 말려서 녹차처럼 하루 1~2잔 이상 마시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