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한류 마케팅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 확대 방안 발표

사진설명 : 한류 연계 지원으로 중소기업 수출 확대 기대효과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사진설명 : 한류 연계 지원으로 중소기업 수출 확대 기대효과 (출처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해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다.

「브랜드 K」 등 유망 중소기업 제품의 한류연계 판로개척을 위한 모태펀드 투자가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브랜디드 콘텐츠 등 한류-제조연계 지원이 강화된다. 

아울러, 미니KCON 개최 및 ‘한류마케팅 첫걸음 패키지’ 등으로 보다 많은 중소기업에게 한류를 활용한 수출 기회가 제공되며, 한류와   온라인이 연계된 시장별 맞춤형 지원이 확대 시행된다. 

정부는 6일 제25차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한류 마케팅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 확대 방안」을 발표하고, 한류 마케팅을 활용한 중소 기업 수출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대책은 그간 발표된 중소기업 수출 활력 회복을 위한 정책 노력의 후속 조치로, BTS 등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류팬과 한류 콘텐츠  수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현 상황을 적극 활용해 우리 중소벤처 기업의 해외진출 활력을 제고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원안은 우선 모태펀드를 통한 한류 마케팅 투자 확대, 한류-제조 연계지원 등 한류 마케팅을 통한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스케일업에 중점을 둔다.

아울러 미니KCON 등 글로벌 한류행사 확대와 한류 마케팅 첫걸음 패키지 지원 등으로 중소기업의 한류 접근성을 제고하며, 글로벌 한류 시장과 연계된 맞춤형 온라인수출 지원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이번 대책은 그동안 분절적으로 이루어진 한류 연계 중소기업 지원대책이 본격적으로 체계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미니KCON, 한류첫걸음패키지 등 우리 중소기업들이 한류를 활용할 기회가 대폭 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언급하면서, 

“이번 대책을 통해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활력이 제고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집중함은 물론, 관련 부처와의 협조 체제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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