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목동지구 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 위치도(자료=서울시)

[센머니=박석준 기자] 서울 양천구 목동 국회대로 상부공원부터 안양천을 잇는 광역 녹지축이 들어설 전망이다.

28일 서울시는 4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서울목동지구 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을 조건부 수정가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결정된 지구단위계획을 살펴보면 목동서로 변에 접한 특별계획구역 1~4(목동1~4단지) 및 목동 900번지(열병합발전소) 일대에 국회대로 상부공원과 안양천을 연결하는 녹지를 총 연장 약 1.3㎞, 폭원 15~20m 이내의 유선형 형태로 조성하는 내용이 담겼다.

목동서로 변과 목동중앙로 변 민간 개발부지에 녹지축을 만들고 주변 저층주거지와의 관계성을 확보해 도심에서 수변을 잇는 광역 녹지축을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대상지를 중심으로 목동중앙로, 중심지구와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동서 도로변 전면공지에 식재 및 특색있는 보도 포장을 설치하도록 유도한다. 통학로 안전설계 등 대상지 동서 측 주변 지역에 대한 가로활성화 방안도 구상하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국회대로 상부공원과 안양천, 구역 내외를 연결하는 보행·녹지 네트워크가 가능하게 됐다"며 "주변 지역과의 연계성 강화와 함께 지역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