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엑스 왕세자빈 공식 계정
사진: 엑스 왕세자빈 공식 계정

[센머니=권혜은 기자] 복부 수술 후 자취를 감춰 '사진 조작' 등 각종 루머에 휩싸였던 영국 왕실의 케이트 미들턴(42) 왕세자빈이 암 진단을 받고 치료 중이라고 고백했다.

왕세자빈은 22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공식 계정에 2분 20초 분량의 영상 메시지를 올리고 "지난 1월 런던에서 중요한 복부 수술을 받았고 당시 암은 아닌 것으로 여겨졌다"며 "수술은 성공적이었지만, 수술 후 검사에서 암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왕세자빈은 지난 1월 16일 런던 병원에서 복부 수술을 받고 2주간 입원 후 자취를 감췄다.

왕세자빈은 "의료진은 내게 예방적인 화학치료를 받도록 조언했고 나는 현재 그 치료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물론 큰 충격이었고 윌리엄과 나는 어린 자녀들을 위해 이를 사적으로 다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며 "무엇보다 조지와 샬럿, 루이에게 모든 걸 설명하고 내가 괜찮을 것이라고 안심시키는 데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왕세자빈은 "아이들에게 말했듯이 나는 괜찮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데 필요한 것에 집중함으로써 매일 강해지고 있다"며 "어떤 형태로든 이 병에 직면하고 있는 분들은 믿음과 희망을 잃지 말아달라.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다"라고 전했다.

왕세자빈이 직접 대외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건 석달 만이다.

한편 앞서 찰스 3세(75) 국왕도 전립선 비대증 치료 시술 중 다른 문제를 발견해 정밀검사를 한 결과 암이 발견됐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