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작=센머니
사진제작=센머니

[센머니=현요셉 기자] 오는 5월 14일, 구글은 자사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인 구글 I/O 2024를 개최한다. 업계 전문가들은 특히 구글이 최근 출시한 인공지능 모델 제미니(Gemini)와 그 축소 버전인 제마(Gemma)를 포함해 인공지능(AI) 분야의 발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I/O 2024 기조연설은 제한된 실시간 관객 앞에서 방송되며, 전 세계에서 무료로 온라인 시청이 가능하다. 최근 제미니 봇의 이미지 생성기가 논란을 일으킨 가운데, 구글 CEO인 순다 피차이는 이와 관련해 "완전히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다양성을 보여주려는 시도가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낳은 것에 대해 언급했다.

작년에는 인공지능 서비스 바드(Bard)의 팩트 확인 문제가 있었던 만큼, 구글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AI 분야의 발전을 축하하는 한편, 마이크로소프트, OpenAI, 안쓰로픽 등과의 기술 우위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설명=Google I/O 2024년5월14일 개최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는 안드로이드 15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과 지메일, 구글 포토 등 구글의 주요 서비스 업데이트 소식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중저가형 스마트폰인 픽셀 8A의 공개 가능성도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해 구글 I/O에서 픽셀 7A를 공개한 바 있는 구글은, 픽셀 8의 일부 인공지능 기능을 더 저렴한 가격대에 제공할 픽셀 8A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구글 I/O 2024는 AI를 포함한 다양한 기술 혁신과 신제품 출시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구글의 기술력과 미래 비전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