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까지 보스턴 국제박람회에 한국관 개관
국내 수출업체 활로 발굴로 100억 수출 계약 지원 목표

사진설명=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보스턴 국제 수산박람회에서 한국관을 개설하고 참가한 수출업체들 제품을 현지에 소개하고 있다.
사진설명=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보스턴 국제 수산박람회에서 한국관을 개설하고 참가한 수출업체들 제품을 현지에 소개하고 있다.

[센머니=박석준 기자]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가 100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 실적을 목표로,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국제 수산박람회에 참가해 수출 판로 개척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바르셀로나, 청도 수산박람회와 더불어 세계 3대 수산식품 박람회로 꼽힌다.

해당 박람회는 미국 및 전 세계의 수산식품 트렌드와 최신 이슈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수협중앙회는 해양수산부의 지원 아래 박람회장 내에 한국관을 마련하고, 국내 20개 수출업체의 주력 상품인 김, 멸치액젓, 붉은대게, 가정간편식(HMR)제품 등을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김밥, 해초 샐러드 비빔밥, 광어회 등 미주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식품을 활용한 시식 행사도 계획되어 있으며, 뉴저지와 LA 무역지원센터에서는 해외 바이어 초청을 통한 수출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협중앙회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약 3천4백만 달러의 수출 상담과 8백만 달러의 계약 실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한국 문화 콘텐츠의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국내 수산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 수산물이 세계 각국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수산물 수출 사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