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작=센머니 뉴스
사진제작=센머니 뉴스

[센머니=현요셉 기자] FTX 파산 변호사 팀이 최근 모든 고객에게 전액 상환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을 발표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의 반등과 FTX의 벤처 투자 가치 상승에 힘입은 결과다. Sam Bankman-Fried가 형사 사기 혐의로 선고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FTX의 전 고객들은 자신들의 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다.

Bankman-Fried는 약 100억 달러의 고객 자금이 사라진 후 7개 형사적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이 중 일부는 그의 호화로운 생활 방식에 사용되었고, 나머지는 최근 가치가 크게 상승한 다른 투자에 사용되었다.

 

사신설명=전용기에서 쉬고 있는 샘 뱅크먼 프리드 (출처: SDNY)
사신설명=전용기에서 쉬고 있는 샘 뱅크먼 프리드 (출처: SDNY)

 

FTX의 새로운 리더십 팀과 함께 일하는 파산 변호사 Andrew Dietderich는 모든 자금을 고객에게 돌려주기 위한 전략이 있으나, 아직 많은 작업과 위험이 남아 있다고 밝혔다. 수십억 달러를 잃은 수천 명의 고객에게 이 소식은 반가운 뉴스다. 암호화폐 업계의 불안정성 때문에 자금이 사라졌을 가능성을 우려했던 고객들에게 이제 희망의 빛이 될 수 있다.

FTX의 새 CEO, John Ray III와 그의 팀은 현금, 고급 부동산, 암호화폐 회수에 집중해왔으며, 이미 70억 달러 이상을 모았다. 이는 SpaceX와 같은 회사에 투자된 FTX 자금에서 시작된 것이다. Anthropic과 같은 스타트업에 대한 Bankman-Fried의 투자도 주목받고 있으며, 이 회사의 가치는 지난 12월에 180억 달러에 이르렀다.

FTX의 파산 팀은 회사의 재가동 가능성을 타진했으나, 지난달 이 계획을 폐기하고 고객을 전액 상환하기 위한 자산 매각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고객들에게 실제 돈을 돌려주는 것은 여전히 도전이지만, 회수된 가치와 앞으로의 추가 수익으로 전망은 밝아 보인다.

Bankman-Fried의 선고는 3월 28일 브루클린에서 예정되어 있으며, 고객들이 전액 상환되면 그의 항소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키워드

#FTT #FTX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