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니버설뮤직
사진: 유니버설뮤직

[센머니=권혜은 기자]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월드 투어 도중인 11일(현지 시각) 남자친구가 출전한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전용기를 타 논란이다. 스위프트가 전용기를 타고 하늘길을 오가는 과정에서 추가로 배출한 탄소가 약 90톤에 달할 것으로 추정됐다.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월드 투어중인 스위프트는 11일(현지시간) 오후 약 8900㎞를 이동해 미국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남자 친구인 트래비스 켈시가 출전한 NFL 슈퍼볼 경기를 관람했다.

스위프트는 일본 도쿄에서 공연을 마치자마자 자신의 전용기를 사용해 라스베이거스로 날아왔다.

오는 16일 호주 멜버른에서 다시 월드 투어 공연을 이어가는 스위프트는 도쿄에서 라스베이거스, 라스베이거스에서 멜버른까지 추가로 이동한 거리는 약 2만 2천㎞에 달한다.

WP에 따르면 스위프트의 전용기인 다소사의 팔콘900 제트기는 이 거리를 이동하는 데에 드는 연료는 약 3만3000리터로, 그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는 약 90톤에 달한다.

스위프트는 2022년 기준 탄소를 가장 많이 배출한 유명인 1위로 지목됐다. 미국에서는 환경운동가들을 중심으로 스위프트의 잦은 전용기 사용이 환경 오염을 일으킨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