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센머니=이지선 기자] 눈 밑이 어두워지는 다크서클은 전체적으로 인상을 어둡고 나이들어 보이게 한다.

다크써클은 색상에 따라 원인이 다른데 푸르스름한 다크써클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생기는 것으로 수면 부족, 과로, 스트레스, 순환계 질환 등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 생긴다. 검은색 다크써클은 노화가 원인이며 노화에 따라 눈밑 지방이 돌출되며 생기는 그림자 형태이다. 갈색 다크써클은 주로 색소침착이 원인인데 자외선, 눈을 비비는 습관, 짙은 화장 등이 원인이된다. 마지막으로 불그스름한 다크써클은 비염으로 코 안에 혈액이 정체되는 경우 나타난다.

다크써클 완화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하다. 하루 7~8시간 충분히 숙면을 취해주는 것이 좋다. 차가운 숟가락으로 눈 부위를 마사지해 붓기를 빼주고 혈관을 수축시켜 다크써클 부위가 덜 어두워 보이게 하는 방법도 있다.

늦게까지 술을 마시면 피로가 누적돼 모세혈관의 확장과 수축이 반복되어 피부에 좋지 않다. 흡연은 혈액순환 장애 및 혈관손상이 발생해 다크써클이 악화되기 쉽다.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한 연어는 고단백 저열량 식품으로 혈관 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다크써클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브로콜리는 비타민A가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해주고 눈 밑의 색소침착을 옅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당근과 양배추는 신진대사를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다크써클에 좋은 음식이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