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센머니 제작
그래픽=센머니 제작

[센머니=현비 기자] JAN3의 CEO 샘슨 모우가 비트코인 가치가 1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면서, 이는 글로벌 금융 시스템과 기존의 비트코인 모델, 예를 들어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혼란을 야기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모우의 예측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와 같은 기업들, 엘살바도르와 같은 국가들, 그리고 중앙은행가나 금 지지자들과 같은 비관론자들에게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예측은 전통 금융 분야에서의 일자리 감소, 일을 통한 비트코인 수입으로의 전환, 국가 차원의 채택 및 양적 완화와 같은 요인들을 포함한다. 모우의 전망은 현재 금융 시스템의 근본적인 변화를 시사하며, 이는 암호화폐가 전 세계 경제에 미칠 잠재적인 영향력을 보여준다.

특히, 비트코인의 가치 상승은 전통적인 금융 시장과 비교하여 비트코인의 새로운 수익 창출 방식으로의 이동을 가속화할 수 있다. 또한, 국가 차원에서의 비트코인 채택과 글로벌 경제에 대한 양적 완화 정책의 영향으로 인해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가 더욱 밝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래픽=센머니 제작
그래픽=센머니 제작

비트코인 스팟 ETF, 거의 10년간의 대기 끝에 승인

아크 인베스트의 캐시 우드는 "접근성을 확보하고 가능한 한 접근하기 쉽게 만들고자 한다"며 "이번에는 최대 수익을 내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다른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제품들이 우리를 도울 것"이라고 파이낸셜 타임즈에 밝혔다.

이번 승인은 기존 ETF 관행에서 벗어나 새로운 주식을 생성하고 상환하기 위해 현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는 기존에는 그들의 기본 자산인 비트코인에 관련된 물리적 거래가 이루어졌던 것과는 다른 접근 방식이다.

SEC는 거의 10년 동안 비트코인 스팟 ETF에 대해 회의적이었으나, 2021년 말 프로셰어스가 비트코인 선물을 보유한 여러 ETF 중 첫 번째를 출시하는 것을 허용했다.

그레이스케일이 소송을 제기한 후, 유명한 ETF 제공업체들이 자체 신청서를 제출하기 시작했고, SEC는 그들과 함께 제안을 미세 조정하기 시작했다. 최근 몇 개월 동안, 발행인들은 투자자를 시장 조작으로부터 보호하는 방법을 명시하고, 주식을 생성하고 상환할 금융 기관을 식별하며, 생성 방식을 현금 기반으로 전환했다.

우드는 "SEC는 세계에서 가장 회의적인 규제기관 중 하나였으며, 결국 결승선에 도달해 승인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많은 테스트와 싸움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승인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SEC의 태도 변화를 의미한다.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신뢰를 새롭게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키워드

#bitcoin #etf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