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센머니=이지선 기자] 강한 한파는 누그러졌지만 오늘부터 내일까지 이틀간 수도권 지역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폭설은 짧은 시간에 급격히 눈이 쌓이게 되므로 기상 예보를 주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급격히 쌓인 눈은 노후 주택이나 산악 지역에 눈사태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 눈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라면 안전점검과 보강을 실시하고, 안전한 장소로 이동할 수 있도록 긴급 대피 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폭설 시 되도록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고 이동시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부득이 차량을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차량용 안전장구를 준비해야 한다. 체인, 염화칼슘, 삽 등을 트렁크에 미리 휴대하고 최대한 서행하며 운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차량이 고립이나 정체된 경우에는 차량 안에서 대기하고, 부득이 차량을 벗어날 경우 연락처와 열쇠를 꽂아 둔 채 대피해야 한다.

외출시에는 모자, 목도리, 장갑 등 방한용품을 착용하거나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어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야한다. 

또한 눈이 녹아 각종 전기장치에 들어가면 전기사고 유발의 위험이 있어 누전차단기는 수시로 점검해야한다.

폭설 후 빙판이 형성되면 그로 인한 낙상 사고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빙판길에서는 빠르게 가거나 손을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등의 행동은 지양해야한다.

키워드

#폭설 #눈 #대처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