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우트웨스트 인스타그램
사진: 사우트웨스트 인스타그램

[센머니=권혜은 기자] 미국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과체중인 승객에게 추가 좌석을 무료로 제공하는 '전통'을 30년 넘게 이어오고 있는 것이 알려져 화제다.

지난 1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더 타임스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미 저가 항공사인 사우스웨스트는 좌석 팔걸이 기준으로 옆 좌석을 침범하는 과체중 승객에게 추가 비용 없이 옆 좌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과체중 승객은 비행 전 추가 좌석을 구입하고 비행이 끝난 뒤 비용을 환불받거나 출발 전 게이트에서 추가 좌석을 직원에게 요청할 수 있다.

이 정책을 30년 넘게 이어오고 있는 사우스웨스트 측은 "기내 모든 승객의 편안함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의 오랜 방침은 근래 들어 틱톡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재조명되고 있다.

자신을 '슈퍼 뚱뚱'이라고 소개하는 틱톡에서 14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재란 채니는 사우스웨스트 항공을 칭찬했고 다른 항공사도 이를 따르기 바란다고 말했다.

채니는 좌석 사이의 좁은 통로를 통과해야 하는 어려운 점, 죄석의 안전벨트가 충분히 길지 않다는 점 등 자신이 비행 중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있다.

다만 이 정책으로 인해 피해를 봤다는 주장도 나온다.

한 네티즌은 "자메이카에서 미국으로 돌아오던 중 경유지인 볼티모어에서 과체중 승객이 추가 좌석을 요구해 항공기에 탑승하지 못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