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일본 국민생활센터(NCAC) 홈페이지 캡처
사진: 일본 국민생활센터(NCAC) 홈페이지 캡처

[센머니=이지선 기자] 중국 온라인 쇼핑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크림을 사용했다가 피부에 열상과 괴사 사례가 일본에서 다수 발생했다.

일본 국민생활센터(NCAC)는 지난 13일 최근 해외에서 파는 '점 연고'를 얼굴에 발랐다가 화상을 입는 사례가 지난 5월부터 4건 보고됐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연고는 국내 한국어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도 판매 중인 것으로 확인돼 국내 소비자들도 주의가 요구된다.

중국산으로 추정되는 이 연회색의 연고는 작은 병에 한자로 '점지고(点痣膏)'라고 표기돼 있으며, 피부에 바르면 점·사마귀·기미 등이 제거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한 70대 여성은 지난 5월 이마에 난 점에 이 크림을 발랐다가 피부색이 변하고 일부가 괴사하는 피해를 입었다. 또 다른 소비자도 사용법대로 얼굴에 난 점에 20분 정도 크림을 바르고 방치하자 화상을 입어 피부가 변색했다고 알렸다.

NCAC가 해당 크림을 회수해 검사한 결과, pH 14 수준의 강알카리성인 것으로 드러났다. pH7로 중성인 물과 비교했을 때 이 연고는 양잿물 수준의 강한 부식성을 지녔다.

일본 국민생활센터는 "'이 연고를 쓰면 심각한 피부 손상을 입을 수 있으니 사용을 중지하라"며 "소셜미디어에서 확인되지 않은 의약품이나 화장품 구매는 삼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