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삼양식품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센머니=홍민정 기자] 삼양식품이 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인증은 기업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개선하는 정도를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2021년 첫 인증 획득 이후 삼양식품은 소비자중심경영 문화 확산과 체계적 시스템 도입에 힘써왔다. 수출 증대와 신규 사업 분야 확대 등 다이나믹한 상황 속에서도 CCM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였으며, 이를 위해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을 위한 회의체를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삼양식품은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사회적 책임 활동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고객 만족도 향상과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신뢰와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소비자중심경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2회 연속 인증 획득은 삼양식품이 소비자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 센머니 (SEN Mon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